누군가 여러분께 "브랜드 운영에 가장 중요한 3가지 요소를 꼽아보라"고 한다면 어떤 답을 하실건가요? 마케팅, 콘텐츠, 브랜딩, 품질과 같이 '브랜드'를 형성하는 요소만을 대답하시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하지만, 브랜드 운영에 절대로 간과해서는 안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세무, 원가율, 영업 이익 등을 구성하는 '운영 전략'인데요.
애플의 최고운영책임자(COO) 출신인 현 대표, 팀 쿡(Tim Cook)이 제조사와 소수점 네 자리까지 가격 협상을 할정도로 운영을 집요하게 파고들어 애플을 처음으로 3조 달러짜리 기업으로 키워낸 이야기는 너무도 유명하고요. (이는 스티브 잡스도 못했던 일이죠!) 실제로도, 오래도록 탄탄하게 살아남으면서도 고객에게 더욱 여유롭게 돌려주는 브랜드는 초기부터 숫자와 친하게 지내며 내실을 다지는 경우가 참 많답니다.
그래서, 스몰레터는 마케팅 뿐만 아니라, 재무, 회계, 채용, 물류, 제품 원가 등의 전반적인 운영 효율을 위한 유익한 콘텐츠를 여러분들께 공유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종소세 신고·납부의 달인 5월을 맞이하여(️ 5월 31일까지 신고·납부 하셔야 합니다. ️) 회계 및 세무 전문가인 이은별 공인회계사와 함께 예비·초기 창업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세무 상식과 절세를 위한 전문가의 현실 조언을 준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