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광고가 너무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그렇다면, 지금 5초만에 실행해보실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자사몰 상에서의 '제품명'과 '설명'을 변경하는 것인데요. 카페24, 아임웹 등 어떤 호스트를 쓰시더라도, '검색엔진(SEO)용 제목과 설명'을 입력하는 영역이 있을거예요. SEO용 제목과 설명을 변경해주세요.
디지털 다이어리와 다양한 디지털 문방구 브랜드, '낼나'는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온라인 플래너인 ‘웨딩 다이어리’를 출시했는데요. 제품 자체가 '웨딩 다이어리'라는 특색있는 키워드인데다가, 제품 설명에 #노션, #템플릿, #굿노트 등의 핵심 키워드까지 더했기 때문에, 다양한 키워드로 검색 첫 페이지에 노출됩니다.
실제로, 낼나의 웨딩 다이어리는 '웨딩 노션 템플릿'이나 '노션 결혼준비 템플릿'처럼 검색할만큼 일반적이면서도 목적이 분명한 키워드로도 상단에 노출이 되는데요. 낼나처럼, 적합한 키워드로 제품을 세팅하여 고객의 구매로 이어진다면, 구글은 그 결과를 다시 반영해 노출 순위를 재조정해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