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의 품질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블로그의 제목이 잘 지어진 덕분에 상위 노출에 적합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에 적합하게 블로그 제목을 설정하려면, ① 반드시 핵심 키워드를 포함해야 하고요. ② 이 키워드는 제목의 앞단에 배치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③ 또한, 20~30자 정도의 길이를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예를 들어, '카페 우유팩의 새활용, 충무로 우유팩수거 자원순환 봉사'라는 제목을 살펴보면, '우유팩'이라는 핵심 키워드가 앞단에 있고 23글자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또한, '봉사'와 같이 '우유팩'과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 키워드도 함께 넣어 다양한 검색 조합을 염두에 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 잘 맞는 제목인 것이죠. 뿐만 아니라, 제목에 잘 맞는 연관성 높은 콘텐츠로 고객의 웹사이트 체류 시간을 6배 늘린 것도 검색 엔진 최적화에 큰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