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케팅 없이 1년 동안 캔들 31만 개를 팔았어요.
향을 다루는 시장은 레드오션입니다. 새로운 브랜드가 쏟아지고, 기존 브랜드들도 다양한 제품을 내놓죠. 팩토리노멀은 이벤트나 광고 없이, 2022년 카카오톡 선물하기 캔들/디퓨저 부문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수많은 제품의 홍수에서 어떻게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를 직접 물어봤어요.
2. 위기를 기회로 잡은 작은 브랜드의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지금은 기억이 가물가물할 정도로 벌써 옛 이야기가 되어 버린, 코로나19를 전세계 인구가 겪었었죠. 팬데믹으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이 크게 변한 것을 계기로 팩토리노멀의 매출이 전년 대비 5배 이상 껑충 성장했다고 해요. 수많은 크고 작은 캔들 브랜드 중에서도 팩토리노멀이 유독 코로나 이후 크게 성장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3. 시장을 꼼꼼하게 연구해서 새로운 길을 만들었어요.
생필품을 제외한 나머지 제품들은 반드시 비싸고 화려한 디자인의 제품이어야만 할까요? 인센스에 주로 쓰이는 '나그참파'를 시작으로 상상만으로도 관능적인 '레잇나잇섹스'까지. 팩토리노멀은 독특한 향의 캔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다른 브랜드들을 따라가지 않고, 자기 매력을 계속해서 고민하고 있습니다.